Menu

“크리스마스 설렘은 한 달 전부터!!”…전국 크리스마스 마켓 추천 BEST 4

2개월전 업로드

“크리스마스 설렘은 한 달 전부터!!”…전국 크리스마스 마켓 추천 BEST 4

2024 전국 크리스마스 마켓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2024 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전국 곳곳의 여행지는 물론, 작은 식당과 카페까지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져 연말 분위기를 더해주고 있는데요. 특히 화려한 장식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다양한 소품을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마켓들이 전국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전국의 크리스마스 마켓 4곳의 일정과 꿀팁을 소개합니다. 인생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존부터 마켓 운영 시간, 이용 꿀팁까지 총정리해왔으니 남은 한 달간, 연말 분위기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나들이 장소로 참고해보세요!

1.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2024 전국 크리스마스 마켓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서울 잠실의 롯데월드몰 크리스마스 마켓은 독일풍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유명한데요. 지난해보다 20% 넓어진 약 700평의 부지에 형형색색의 컨테이너 박스가 들어섰습니다. 올해 마켓에 참여하는 상점 수만 41개로, 전년보다 2배 많은 수인데요. 마켓 중앙의 크리스마스 트리도 작년보다 3m 높아진 22m로 웅장함과 화려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선보였습니다.

잠실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의 테마는 ‘원터풀 쇼타임’으로, 오후 5시 30분부터 10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월드몰 벽면에 미디어쇼를 송출하는데요. 마켓 입장은 온라인 사전 예매가 가능합니다. 일반 입장권은 2천원, 패스트 입장권은 1만원이나 입장시 마켓 교환권이 제공되어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패스트패스 예매는 3차 예약, 12월 3일 오전 10:30분에 오픈될 예정이며 회전목마는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마켓 한 켠에는 샤넬과 콜라보해 럭셔리한 ‘샤넬 아이스링크’가 설치되어 있어 럭셔리하면서도 낭만적인 유럽풍 크리스마스 마켓이 펼쳐집니다.

2. 경기 시흥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2024 전국 크리스마스 마켓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경기도 외곽에 위치한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매년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조경이 펼쳐지는 것은 물론, 아기자기한 소품을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24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의 크리스마스 테마는’ 스머피 매지컬 크리스마스’로, 센트럴 광장에 스머프 조형물 여러 개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와 함께 스머프가 사는 마법의 숲을 연상케하는 광장 풍경이 독특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연말까지 스머프 한정 상품을 판매하거나, 인증샷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합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동심을 자극하는 ‘회전목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층 아디다스 매장 근처에 마련된 회전목마는 평일 오후 1시부터 7시 사이 매시간 40분부터 15분간 운행하는데요. 주말은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행합니다. 탑승 요금은 1인 3천원이며, 연말까지 금, 토, 일에는 아울렛 내 이국적인 거리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려 더욱 알찬 크리스마스 나들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3. 충남 천안 세계 크리스마스 축제

2024 전국 크리스마스 마켓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충청남도 천안에서는 세계 크리스마스 축제와 함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2024년 12월 7일부터 진행되는 대규모의 크리스마스 행사로, 매일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신부문화공원 특설공연장 일원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운영됩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 오후 6시에는 크리스마스 전야제가, 크리스마스 당일 오후 6시에는 성탄 축하공연과 함께 화려한 폐막식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12월 26일 크리스마스 축제는 막을 내리지만, 2025년 1월 31일까지 조형물과 조명 점등을 이어가 야경 명소로의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4. 제주 바이나흐튼

2024 전국 크리스마스 마켓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1년 중 단 한 달간 제주도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펼쳐지는 제주 바이나흐튼입니다. 제주 바이나흐튼은 박물관 주인분이 오랜 기간 직접 모마온 크리스마스 관련 물건들이 전시된 공간인데요. 실내는 물론 실외 공간까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져 한 달동안 낭만적인 분위기가 지속됩니다.

개인 박물관이지만 입장료를 별도로 받지 않고 있는데요. 올해로 벌써 7회째를 맞이한 야외 크리스마스 마켓은 제주도내 도민과 소상공인 등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화려한 트리 앞은 포토존이 되어주고, 크리스마스 램프와 리스, 오르골 등 소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까지 할 수 있어 연말 제주 여행계획이 있다면 추천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입니다.

스케치투어 담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