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속 한장면같은 겨울 제주!”… 12월 제주 이국적인 여행지 BEST4 추천
겨울철 국내 이국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 제주도는 눈이 내리면 동화 속 한장면같은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12월 제주 여행시 방문하면 좋은 설경 여행지와 실내 여행지 4곳을 소개해드릴테니 겨울 동화 속 여행지 제주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사려니숲길 –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137-1 – ️매일 09:00-17:00
겨울철 눈이 내리면 마치 동화 속 설경을 연상케 하는 제주 사려니숲길입니다. 제주 사려니숲길은 울창한 삼나무와 편백나무로 가득한 숲길로 30분정도면 순환코스로 산책을 즐기기 좋은 제주 명소인데요.
특히 무장애나눔길로 휠체어와 유모차가 있어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겨울 눈이 오면 고요한 숲길을 걷고 사진을 남기면 이국적이며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 좋습니다.
사려니숲길은 생수 외에 음식물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숲 속에 3,4대 정도의 푸드트럭이 있어 간단한 요기도 가능합니다.
카멜리아힐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 ️매일 08:30-18:00 – 성인 10,000원 ㅣ 청소년 8,000원 ㅣ 어린이 7,000원
겨울 고고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동백꽃은 11월 말 개화를 시작으로 12월 중순부터 1월까지 만개한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제주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수목원으로 다양한 품종의 동백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눈이 내린 뒤 카멜리아힐을 방문하면 평소와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흰 눈 속 붉은 동백꽃은 고고하며 탐스러워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또 카멜리아힐 곳곳에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멜리아 입장료는 인터넷 사전 예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한라산 –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산15-1
겨울 제주도를 대표하는 한라산은 눈 덮인 설경과 백록담이 장관을 이뤄 겨울철 꼭 가봐야하는 국내 설산으로도 손꼽히는 곳입니다.
특히 눈이 내리고 날씨가 추워지면 백록담의 눈꽃은 그 어떤 자연풍경보다 고혹적이며 화려해 환장적인 풍경을 자아내 많은 등산객들이 방문하는 제주 겨울 여행지입니다.
단, 겨울철 한라산은 일부 탐방로가 통제될 수 있며 입산 시간이 제한되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사전에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탐방예약이 필수 이며, 아이젠, 방한복 등 철저한 준비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르떼뮤지엄 제주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어림비로 478 – ️매일 10:00-20:00 – 성인 17,000원 ㅣ 청소년 13,000원 ㅣ 어린이 10,000원 ㅣ 아동 8,000원
아르떼뮤지엄 제주는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실내에서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박물관입니다. 영원한 자연을 주제로총 16개의 빛과 소리가 어우러진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미디어 아트는 화려한 볼거리로 남녀노소 누구나 빠져들게 만듭니다. 또 전시 관람 후 전시관 내에 기념품샵과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제주 겨울 실내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